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니아 딤채 무상점검 확인 방법, 김치냉장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알면 좋은 생활 정보

by 신피아니스트 2020. 12. 8. 15:42

본문

728x90
반응형



최근 김치냉장고로 인한 화재 발생이 급증하여
서울소방재난본부의 최근 5년간 화재추이 분석과
전기안전연구원의 추가 분석 결과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김치냉장고의 장기간 사용에 따른 릴레이 부품 트래킹 현상 등이 화재원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위니아딤채측은 화재 위험이 높은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김치냉장고에 대한 자발적 무상점검을 시작한다.


해당 기간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이번 조치에 따라 위니아딤채에 연락하면 기간 제한 없이 노후부품을 무상으로 교체 받을 수 있다.

사용하고 있는 김치냉장고 제품 모델명은 제품에 부착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스티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제품에 부착된 표시사항의 형명과 제조기간을 통해 모델명과 제조기간을 확인할 수 있다.


안전하게 김치냉장고를 사용하려면?


1. 권장 사용 기간을 준수 합니다. 김치냉장고 권장 사용기간은 7년입니다. 각 제품의 사용 가능 기간을 준수하고 그 이상이 됐다면 주기적인 관리 및 노후 부품을 교체 해줘야 합니다.


2.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합니다. 보통 베란다, 창고와 같이 환기가 잘 되지 않고 습도가 높은 구석에 두기 때문에 화재의 위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구석진 곳에 놓다 보니 배선이 꼬이고 틈새에 껴 있을 경우가 많아 노후화시 먼지와 만나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벽과 거리를 둡니다. 24시간 작동중이기 때문에 쉽게 가열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벽과 10cm 이상 띄워 열기가 빠질 수 있도록 합니다.



참고: 전기안전공사 자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